본문 바로가기

투자 가이드

구글 주가 전망 2024년, 구글 주식 알파벳 A,C 차이 및 투자 방법

구글은 전 세계 검색엔지 시장에서 91.54%라는 점유율을 기록하는 회사입니다. 세계인 10명 중 9명이 구글을 사용하는 셈입니다. 또한 구글 주가는 S&P 500의 상위 10 개 종목 중 가장 저렴한 것입니다.구글에 투자해보려고 했더니 주식 종류 및 여러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실 수 있을 뜻합니다.

오늘은 구글 주가 종류, 차이점, 투자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미국 주식을 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구글 알파벳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서 시가총액 3위에 있을 정도로 가장 큰 기업입니다. 또한 2022년 기준 약 1조 8189억 달러 원화로 2,177조 원에 달하는 기업입니다.

구글은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1998년 처음 창업한 기업으로 애초의 사명은 BackRub이었습니다.이 후는 구글로 변경되었습니다.

잘 아는 것처럼 구글은 ‘천문학적 숫자’란 의미를 갖고 있는 구골(googol)에서 유래했습니다. 창업자들이 구골을 고의로 비틀어서 ‘구글’을 만들어냈다는 게 정설입니다. 참고로 구골은 10의 100승이라는 뜻도 담고 있습니다.

구글이란 기업명 속엔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처음 창업할 때 가졌던 원대한 포부를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바로 엄청난 규모의 검색 엔진을 만들겠다는 원대한 목표입니다.구글은 불과 몇 년 만에 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페이지랭크란 독특한 알고리즘을 앞세워 알타비스타를 비롯한 초기 경쟁자들을 물리쳤습니다. 이젠 ‘구글링’이란 단어조차 생길 정도로 검색시장에선 일반 명사가 됐습니다.

현재 검색엔진 1위는 구글입니다. 무언가를 찾을 때 구글링(Googling)한다는 정도로 서치엔진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구글 안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안드로이드, 유투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검색, 광고, 지도, 앱, 유튜브, 안드로이드 등의 사업을 관장하게 됩니다.

 

🎁투세븐빗 가입하시고 10% 추가 입금 USDT 받으세요!

신규 유저 한정 이벤트(입금 및 거래 시 10% 추가 USDT 보상) <<<<

구글 VS 알파벳

항상 구글와 관한 얘기를하면 알파벳도 함께 등장했습니다. 구글과 알파벳은 어떤 관계입니까?

구글은 지난 2015년 8월 10일 알파벳 설립 계획을 발표했고 구글 주식을 전부 흡수했습니다. 이렇게 기술적으로 합병하고 난 뒤 구글을 자회사로 다시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알파벳은 구글의 모회사가 되었고 기존 구글에서 서비스하던 자회사들도 모두 알파벳을 모회사로 두게 되었고, 기존 나스닥에 있던 구글의 이름은 알파벳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알파벳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유튜브, 검색, 광고, 지도, 안드로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외에도 다른 자회사가 있습니다.

알파벳은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일까?

알파벳은 구글 및 다른 벤처에 투자를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구글 사업부에는 검색, 광고, 커머셜, 지도, 유튜브(YouTube), 앱, 클라우드, 안드로이드(Android), 크롬(Chrome), 구글 플레이(Google Play) 등 인터넷 제품과 크롬캐스트(Chromecast), 크롬북(Chromebook), 넥서스(Nexus) 등 하드웨어 제품이 포함됩니다.

또한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브랜드 하드웨어 판매와 함께 기술 인프라 및 가상현실도 포함됩니다.

기타(Others) 사업부는 액세스/구글 파이버(Access/Google Fiber), 칼리코(Calico), 네스트(Nest), 베릴리(Verily), GV, 구글 캐피털(Google Capital), X, 기타 벤처 기업을 포함해 다양한 운영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기타 벤처(Other Ventures) 부문은 네스트 하드웨어 제품을 판매하고, 구글 파이버를 통해 인터넷 및 텔레비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베릴리를 통해 라이선싱,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합니다.

① Calico: 칼리코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노화방지를 연구하는 기업

② CapitalG: 성장단계에 있는 테그기업을 인하려는 PE

③ DeepMind: 인공지능을 연구

④ Fitbit: 피트니스 웨어러블

⑤ Google: 구글은 안드로이드, 구글 검색, 유튜브, 애플, 구글맵스, 구글 광고등

⑥ Google Fiber: fiber를 통한 인터넷 접근

⑦ GV: 테크기업을 대상으로 인수하려는 벤처캐피탈

⑧ Sidewalk Labs: 도지개혁 관련 부분

⑨ Verily: 헬스케어

⑩ X:”moonshot” 기술을 조사 및 개발

⑪ Waymo: 자율주행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

⑫ Wing: 드론배송

 

구글 주식: 알파벳 A VS 알파벳 C

처음 구글 주식을 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은 조금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이라는 이름의 주식이 없고 구글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는 ‘알파벳’이라는 주식을 매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모회사가 상장돼 있다면 자회사는 주식시장 상장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즉 알파벳이 나스닥에 상장돼 있는 한 구글은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없습니다. 정확히 표현하면 주식 투자자는 구글이라는 자회사에는 직접 투자할 수 없고,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에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주식 상장은 알파벳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알파벳 주식은 알파벳 A, B, C 세가지가 있습니다.

1)알파벳 A(GOOGL)

알파벳 A는 기존 구글과 같은 주식으로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가진 주식입니다. 알파벳 A는 1주당 의결권 1표를 행사합니다.

2)알파벳 B

알파벳 B는 구글 창립자인 세르게이 브린 및 래리 페이지, 전 구글 CEO 에릭 슈미트 등이 보유하고 있는 비상장 주식으로 알파벳 B는 1주당 의결권 10표를 행사합니다. 이는 주식 거래 목적이 아닌 의결권을 목적으로 만듭니다.

창립자들의 경영권을 방어하고 적은 보유주식으로도 의결권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한 주식 종류입니다. 일종의 차등 의결권주, 복수 의결권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알파벳 C(GOOG)

알파벳 C는 알파벳 A B와 다르게 의결권이 없는 상장 주식으로 의결권 방어를 위해 주식을 매입한 이후 소각됩니다. 또한 알파벳 C는 의결권이 없습니다.

💡의결권은 회사가 주주총회 등 공동 의사 결정에 주주가 자신의 의사표시를 통하여 지부만큼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회사의 주식이 너무 많이 발행되면 설립자의 통제권을 잃을 수 있어 이를 예방하고 유지하기 위해 설립자인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2014년 4월에 Class를 알파벳 A와 C로 분할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중요한 주식은 개인 투자자가 거래할 수 있는 구글 알파벳 A 및 알파벳 C 입니다. 가격 면에서는 알파벳 A, C는 큰 차이가 없으나 장기 투자 및 의결권 행사가 목적이라면 알파벳 A입니다.단기 투자가 목적이라면 알파벳 C에 투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글 주식 알파벳 액면분할

알파벳 주가 액면분할은 2014년에 2대 1로 이루어진 적이 있습니다.  2022년 구글은 아마존(Amazon)과 같이 20대 1로 주식 분할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유동성을 높였습니다. 높은 주가(분할 전 약 2,300달러)는 구글 주식을 구매하는 투자자에게 주요 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액면분할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구글 주가는 20배 하락해 더 쉽게 감당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주식 수가 20배 증가했습니다. 투자자가 보유한 주식 1주당 19주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즉, 원래 1주를 가지고 있다가 액면분할을 한 후 20주를 가지고 있게 됩니다.

구글 알파벳 액면분할은 보통 호재로 작용하고 가격이 단분간에 상승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분할은 투자자를 더 많이 유치하고 주식 투자를 늘리기 때문에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분할 후 가격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액면분할의 경우에는 주식이 쪼개져서 수가 많아지는 것이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처럼 주식의 가치가 희석되는 경우화 다릅니다.따라서 기업의 가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액면분할을 통해 주식 수가 많아지고 유동성이 풍부해집니다. 알파벳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긍정적인 시호가 될 것입니다.

이 또한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지금이 구글에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더 낮은 가격에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둘째, 미래에 주식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러나 과거 결과가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구글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구글 실적

구글 실적(2023년 Q4)

구글이 4분기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약 206억 달러, 매출은 13% 증가한 86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사업별로 보자면 검색 엔진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가까이 증가한 48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유튜브 광고 수익은 92억 달러로 작년보다 15% 증가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 원 등과 관련된 구독, 플랫폼, 서비스 및 기기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23% 올라 107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AI 사업과 밀접히 연관된 클라우드 부문은 가장 두드러진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매출은 91억 9,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5.6% 증가했습니다.

요약하자면 

  • 23년 4분기 매출 – $863억 (+13%)
  • 영업이익 – $236억 (+31%)
  • 영업이익률 – 27% (+10%)
  • 주당순이익 – $1.64 (+56%)

​2023년 4분기 매출 13% 영업이익 31% 상승 주당 순이익이 56% 상승했습니다.

구글 매출 구조

  • Google Services total : $763.1억( +12.5%)
  • Google Cloud : $91.9억(+25.7%)

​유튜브 광고 매출과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이 비슷한데 따로 강조한다는 것은 그만큼 이 사업이 얼마나 중요한다는 건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주력사업인 광고 수익 실적을 강조하기보단 새로운 사업을 발표에 포함시키고, 주주들에게 보여줘야 투자 매력도가 올라갑니다.

구글 실적(2024년 Q1)

24년 4월 25일 구글이 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1.89달러로 예상치 대비 무려 +25.6%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매출, 순이익 등 모든 재무제표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비교

1. 광고 : 617억 달러(+13%)

  • 검색: 462억 달러(+14%)
  • YouTube 광고: 81억 달러(+21%)
  • 네트워크: 74억 달러(-1%)

2. 구독, 플랫폼 및 기기 : 87억 달러(+18%)​

3. 클라우드 : 96억 달러(+28%, 4분기 대비 +26%)

결과적으로

  • 총이익률 : 58% (전년比 +2pp)
  • 영업이익률 : 32% (전년比 +7pp)
  • 주당순이익(EPS) $1.89($0.38 초과)

매우 높은 영업 이익률을 보여주고 있고 심지어 전년대비 +7pp 상승하였습니다.

구글 알파벳 현금흐름

구글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유튜브 서비스로 인해 매출 성장이 5분기 연속 성장 중입니다. 유튜브 자체의 브랜드 파워와 트래픽 증가로 인해서 전년 대비 21% 성장한 것이 주목할 점입니다.

Capex(기업이 생산 설비나 건물, 차량 등의 자산을 구입하거나 개선, 확장하는데 지출하는 비용)은 120억 달러로 주로 기술 인프라 분야에 투자되었습니다. 구글은 AI 시장 선도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투자금을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잉여현금흐름은 170억 달러로 자사주 매입에 160억달러를 사용했고, 이는 전년 동기 +8% 수준입니다. 경영진은 주주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매우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사회는 추가로 7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건을 승인했습니다.

올해 6월부터는 새로운 배당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구글 과거 주가 분석

구글 주식은 2012년 8월에 650달러의 저항선을 돌파한 후 상승하기 시작하여 2014년 2월 약 1,228달러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이것은 구글이 2대 1 액면분할을 하기로 결정하기 불과 며칠 전에 일어났습니다.

액면 분할로 인해 구글 주가는 매번 더 높은 저점과 더 높은 고점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2월 코로나-19 이 발생하기에 구글 주가는 1522달러에서 1010달러로 34% 하락했습니다.

알파벳 A, C의 주가 차이는 6.12 달러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지난 2020년 4월을 기점으로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빠르게 가격이 상승했고, 무려 지난 4월 이후 약 1,800 달러 가까이 가격이 올랐습니요.

물론 알파벳 A, C 모두 지난 9월 이후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지난 달 25일에 구글 알파벳 주가가 시간 외 거래에서 6% 넘게 급락했습니다. 하루 만에 시가총액이 800억달러(약 115조원) 이상 날아갔습니다.

이날 알파벳 주가 급락은 3분기 어닝쇼크(전망치보다 부진한 실적)가 야기했다. 알파벳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691억달러(약 99조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년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이며,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했던 전망치(9% 증가)에도 크게 못 미치는 성적이었습니다.

구글 검색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395억달러에 그치며 예상치(8% 증가)에 못 미쳤고, 유튜브 광고 수익은 2% 감소한 71억달러를 기록해 컨센서스(4.4% 증가)를 빗나갔습니다. 유튜브 광고 매출액이 감소한 것은 2020년 별도로 실적을 집계하기 시작한 이래 처음입니다.

구글 주가 시세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2분기 호실적 발표에도 24일(현지시간)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구글 주가가 이날 큰 폭으로 내린 것은 전날 실적 발표에서 인공지능(AI) 투자가 예상보다 늘어나면서 수익성 우려가 제기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러면서 오픈AI는 홈페이지에서 “명확하고 관련성 있는 출처를 통해 빠르고 시기적절한 답변을 제공하는 새로운 AI 검색 기능 ‘서치GPT’의 프로토타입 버전을 소수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가 11% 급등했는데, 구글 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함과 동시에 기업가치가 2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한화로 2,700조에 달하는 엄청난 기업 가치입니다.

0.20달러가 지급되는 새로운 배당 정책

알파벳은 이사회가 6월 10일까지 주식을 보유한 주주에게 주당 20센트의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파벳이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알파벳은 “향후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파벳의 실적과 배당 지급 결정이 발표된 후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12% 넘게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앞서 2월에는 메타플랫폼이 사상 처음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알파벳마저 배당 지급을 결정하면서 미국 빅테크들이 앞으로 성장보다는 분배에 더 신경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이와 함께 700억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회사 측은 “회사와 주주에게 최고의 이익이 되는 방식으로 자사주를 매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알파벳의 자회사인 유튜브가 1분기 80억9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시장 전망치는 77억2천만달러였습니다.

클라우드 부문은 95억7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시장 추정치 93억5천만달러를 소폭 웃돌았습니다.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앞으로 AI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가 많아질수록, 아마존보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미국 AI 관련주인 이유

  •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소요됩니다.(장소, 관리 인력, 컴퓨터 하드웨어)
  • 온라인은 모든 사업분야에서 필수적입니다.
  • 기업은 자신의 전문분야에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 모든 업종과 AI 결합은 필수적입니다.
  • 구글은 AI 핵심기술 보유기업입니다.

 

AI와 구글 주가 시세와의 관계

챗 GPT 등장 직후 구글 CEO인 ‘순다르 피차이’는 이미 2019년에 은퇴한 구글의 공동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까지 모셔와 비상 대책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구글이 ‘바드‘을 전 세계에 공개했습니다. 챗GPT의 기습에 기선을 빼앗겼지만 사실 구글은 AI 분야의 절대 강자입니다. 이미 6년전인 2017년의 ‘개발자 회의’ 때부터 회사의 방향을 ‘AI 퍼스트’로 전환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오픈AI나 MS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이에 더해 구글은 GPU 대신 자체 개발한 텐서 프로세싱 유닛(Tensor Processing Unit, TPU)을 활용합니다.

오픈AI와 MS의 파상공세에 ‘바드’를 오픈AI의 ‘챗 GPT’와 단순 비교했을 때 유리하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지만 이로 인해 비용이 급증하고 있으며 물론 이 비용은 장기적으로는 크게 하락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구글의 재정을 심각하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밖에도 수많은 헤지 펀드들이 알파벳(구글)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헤지펀드들 사이에서는 미래에 슈퍼인공지능을 만들어낼 지도 모르는 구글의 AI 기술력을 얕봤다가 나중에 낭패를 볼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깔려 있습니다. 또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는 전 세계의 막대한 사용자수까지 감안하면 알파벳(구글) 주식에 베팅하는 헤지펀드들의 전략은 충분히 합리적입니다.

챗 GPT의 등장으로 구글의 ‘검색 창’이 위기에 처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인간을 뛰어넘는 초인공지능 개발과 수 십억 명이 넘는 막대한 사용자수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로 대 역전극을 노리고 있습니다.

 

구글 주가(GOOGL) 전망

구글 주가  전망 (GOOGL 주가 예측) 2023년

시장 전문가들의 2023년 구글 주가 평균 추정치는 현재 수준에서 소폭 하락한 96.78달러다. 구글 주가에 대해 예측 범위는 95.04달러에서 102.36달러이며 월간 변동성은 7.149% 정도 보입니다.

구글 주가  전망 (GOOGL 주가 예측) 2024년

투자자들은 2024년 연말까지 구글 주식(GOOGL)의 가격이 82.86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장 전문가들은 구글 주식(GOOGL)이 77.93달러에서 85.91달러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월 평균 확률 변동성은 -9.287% 로 이 기간 동안 불리한 역학 관계를 나타냅니다.

구글 주가  전망 (GOOGL 주가 예측) 2025년

2025년에 구글 주식(GOOGL)의 가치는 주당 87.19달러이며 예상 가격 범위는 81.22달러에서 89.15달러입니다. 이 기간 동안 월평균 변동률은 8.890%로 호조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구글 주가  전망 (GOOGL 주가 예측) 2030년

많은 업계 관찰자들은 구글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주식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일부 시장 관측가에 따르면  2030년까지 구글 주가는 주당 192.04달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당 약 97.43달러라는 점에서 엄청난 성장이 될 것입니다.

구글 주식은 향후 시장 이벤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주가(GOOGL)는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보였지만 회사가 혁신과 상업적 성공의 전통을 이어감에 따라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구글 주가 전망(알파벳)

구글은 디지털 광고 수익 성장률 둔화 및 미 달러 강세로 인한 해외 매출 감소 등 여러 단기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 정보를 다루고 있고 서치 엔진 시장에서 독과점으로 인한 여러가지 조사와 규제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주가 3분기 실적은 전망치보다 부진하지만 2022년 들어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에 따른 경제활동 재개로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와 여행 수요 회복이 이어지면서 구글 광고 사업도 다시 가파른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아울러 웨이모 자율주행 및 고성능 인터넷 파이버 등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알파벳 매출액은 2021년말 기준으로 2576억달러, 영업이익은 787억달러에 이릅니다. 이러한 경영성과에 힘입어 알파벳은 2021년 미국내 최고 빅테크(대형 정보기술 기업) 주식(the top-performing Big Tech stock of 2021)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를 보여주듯 알파벳 주식(구글 주가)는 미국 기술주 중심으로 구성된 나스닥(NASDAQ)에서 지난해 무려 65%나 급증했다. 이는 나스닥이 지난해 거둔 연평균 주가상승률(22%)보다 거의 3배나 많은 셈입니다.

구글 알파벳의 이러한 성과는 전세계 대다수 기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경영난을 겪은 것과 좋은 대조를 보입니다.

또한 대부분 월가 전문가들은 구글 알파벳은 장기적으로는 보유를 추천하는 종목이라고 전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장기적인 측면에서 구글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유지한다”며 “알파벳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분야의 선두 주자다”고 설명했다. 골드만은 구글에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목표 주가는 135달러로 유지했습니다.

 

구글 주가를 볼 때 알파벳 주식은 좋은 투자입니까?

월스트리트 전문가의 구글 주가 전망은 ‘강력 매수‘입니다.

  • High : $180
  • Average : $164.59
  • Low : $141

미국의 JP 모건은 S&P 500 지수가 지난 2009년 이후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런 상황에서 미국, 아니 전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전략 발표로 해당 업계에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현재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점유율은 약 6%에 불과하지만, 대규모 투자 및 영업 성과 약속 등을 통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021년 주가가 급등한 데 이어 다가오는 2023년에는 어떤 흐름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분석가 “구글 알파벳 매력적이다”

브라이언 아르체세는 구글 알파벳의 투자 매력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을 꼽았다. 아르체세는 “알파벳은 미국 증시에서 마켓 멀티플(시장 평균 배수)보다 낮게 거래되는 환상적인 회사”라며 “신규 매수 또는 비중 확대하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팩트셋에 따르면 구글 알파벳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월가 애널리스트 중 92%가 매수 의견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평균 목표주가는 125.7달러로 현재 구글 주가(97.46달러) 대비 29% 높습니다.

앞서 리톨츠 자산운용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조시 브라운 역시 알파벳에 대해 “소리높여 매수”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구글 AI 기술

구글의 AI 기술도 구글의 미래 발전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알파고가 세계 체스 챔피언 이세돌을 꺾은 이후 구글의 AI 기술은 점점 더 많은 관심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챗GPT(ChatGPT)와 같은 인공 지능 기술은 구글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지 만 구글은 이점을 잃지 않고 AI 지능형 챗봇 바드(Bard)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점은 구글(Google)이 산업 확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더 이상 단순한 인터넷 검색 엔진이 아니라 이미 자율 ​​주행 자동차, 스마트 홈 등 다양한 확장을 수행했습니다. 이제 구글은 스마트 자동차 기술 분야의 리더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스마트 교통 분야에서 Google의 발전을 보장하는 것도 구글이 높은 장기 투자 가치를 유지하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결론적으로 구글은 세계 경제의 거인이자 AI 기술의 선두자로서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으며 투자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만합니다. 물론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평가한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주식 투자, 알파벳 A 알파벳 C 어느 선택해야?

구글 알파벳 A와 구글 알파벳 C 중 어떤 것을 선택하여 매수해야 됩니까?

답은 위에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글 알파벳 주식을 갖고 있는 동안 주주총회 등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하고 싶다면 알파벳 A를 구매하면 됩니다.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동안 굳이 주주총회 등에 관심이 없다면  알파벳 C를 사도 됩니다. A와 C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의결권이 필요 없다면 처음 사려고 하는 당일의 주가가 싼 쪽을 매수하여 모아가도 됩니다.

 

구글 알파벳 투자(사는) 방법

증권사

가장 일반적인 투자 방법 중의 하나는 증권사를 통한 구글 주식 매수입니다.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증권사는 해외 주식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자는 이용 중인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하여 구글 알파벳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투자방법은 단점도 있습니다. 원화로 구글 알파벳 A C 주식 매수가 가능하지만 환율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달러로 환전하여 미국 주식을 매수할 때는 수수료가 발생하고 거래할 때에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